한밥상 게스트 하우스

몇장의 휴대폰 사진을 컴퓨터로 가장 빠르게, 쉽게 옮기는 방법 본문

IT/IT 인터넷

몇장의 휴대폰 사진을 컴퓨터로 가장 빠르게, 쉽게 옮기는 방법

부엉 집사 2014. 4. 3. 00:14




뜬금없이 친구 녀석이 카카오톡으로 나한테 몇장의 이미지를 보내왔다. 이녀석이 이미지들을 왜 보냈는지 처음에는 의아했지만, 곧 이해가 됐다. 휴대폰-핸드폰 사진을 손쉽게 PC-컴퓨터로 옮기기 위함 이었다.


휴대폰-스마트폰 사진 몇장을 컴퓨터로 옮길려고 잭을 연결하는건 꽤나 귀찮은 일이다. 한두번 정도라면 상관 없을지도 모르지만, 나처럼 폰사진을 PC에서 자주 활용하는 사람들은 살짝 불편한게 사실이다.(PC가 느리면 더더욱...)








이메일로 보내서 PC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알것 같아서 패스 하기로 하고, 카톡을 활용한 이미지 이동 팁이다. 카톡은 PC버전-버젼도 존재한다. 네이년 검색으로 손쉽게 카톡 PC버전을 설치하도록 하자. 설치가 다 되었다면 방법은 간단하다. 내 폰에서 PC로 옮길 이미지를 가장 만만한 카톡친구에게 보내도록 하자.(미리 양해를 구하는게 좋아요)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화면>








PC버전 카톡을 실행하면, 휴대폰 카톡 대화목록이 그대로 뜬다. PC버전 카톡에서 사진을 보낸 대화목록을 클릭하고 다운받을 사진을 좌클릭하면 해당 사진의 확대된 사진이 뜨는데, 사진에 커서를 갖다대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확대사진 하단의  < >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넘어간다.


이 방법은 아주 많은양의 사진을 옮기기에는 부적합 하지만, 10장 이내의 사진을 옮기기에는 매우 편리하고, PC의 사진을 손쉽게 폰으로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


2015.12.09 추가


카카오톡에 나와의 채팅이 생겨서 그 기능을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