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밥상 게스트 하우스

부기나이트 '당신의 성공 기준은?' 본문

문화·연예/영화

부기나이트 '당신의 성공 기준은?'

부엉 집사 2015. 2. 10. 02:45


마크 윌버그, 트랜스포머4에 나왔던 그 배우.


그가 젊은 시절에는 어떤 영화를 찍었을까? 젊은날의 풋풋한 마크 윌버그를 만나볼 수 있는 영화 부기나이트.








1997년도 영화로 성인물 배우들의 삶을 다루고 있다. 그것을 통해 무언가 말하려 한다.


성관계는 우리의 삶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어린시절 성교육을 받은 경험은 누구나가 있을텐데, 그 성교육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경우는 별로 없었던 기억이다. 요즘 성교육은 괜찮은가.


부기나이트에서는 성에 대한 그들만의 견해를 보여준다. 마냥 야한 영화를 기대했다면 큰 오산. 야한 장면은 그리 많지 않다.








어린시절 막연한 자신감에 휩싸여 자신이 최고라 느낀 적이 한 번쯤은 있을거라 생각한다.


부기나이트의 주인공인 에디(마크 윌버그)도 그랬다. 고등학교 입학도 포기하고 제 멋대로 살아가는 17세 소년. 그렇지만 그에게는 특별한 재능(?)이 있다. 그 특별한 재능으로 에디는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을 이룬다.








영화는 성공의 목적이 단지 성공인 경우, 단기적인 성공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지 세세하게 보여준다.


내가 원하는 성공은 무엇인가. 그 질문에 관하여 곰곰히 생각해 볼 수 있으면 좋겠다. 많은 젊은이들이 주인공 에디와 같은 실수를 저지른다.


요즘 세상은 언뜻 보면 돈이 전부인 세상처럼 보인다. 그렇지만 돈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안다.


돈, 성공보다 중요한 삶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영화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