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밥상 게스트 하우스

아이언마스크 '바스티유의 철가면!' 본문

문화·연예/영화

아이언마스크 '바스티유의 철가면!'

부엉 집사 2015. 2. 7. 20:51



감독 : 랜달 월러스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레미 아이언스,

존 말코비치, 제라르 디빠르디유

장르 : 액션/어드벤처/시대극

개봉 : 1998-04-04




*


소설 '두 도시 이야기' 를 읽고 난 후, 불현듯 디카프리오 주연의 아이언 마스크가 떠올랐다. 시대 배경이 비슷해서 였을까. 본다본다 해놓고 미뤄둔 영화 중 하나였는데, 봐야 할 이유가 '딱' 생긴 것이다.








바스티유의 전설에 관한 이야기들은 여러 형태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현재에도 계속해서 리메이크되고 있는데, 아이언 마스크 역시 바스티유의 전설 중 하나를 토대로 영화화 한 것이다. 옛날 영화라 큰 기대는 없었지만, 등장하는 배우들은 호사 스럽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부터, 존 말코비치, 제레미 아이언스까지. 이미 연기 운운할 배우들은 아니기에 그런 부분은 안심하고 봤다. 영화가 구려도 배우가 괜찮으면 뒷탈이 덜한 법.


그래도 조금의 기대감은 있었는데 역시나. 엉성한 부분들이 군데군데 눈에 띄었다. 화려한 액션이 있는 것도, 스토리가 짱짱한 것도 아니었다.


아토스, 포르토스, 아라미스, 달타냥이 나오는 삼총사 구도가 그나마 볼 만 했다. 삼총사 이야기는 정말이지 지겹도록 울궈먹는데, 계속해서 먹히고 끝까지 먹힌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그나마 영화에 재미를 더한다.








풋풋한 시절의 디카프리오를 볼 수 있었던 건 좋았다. 17~18세기 프랑스 역사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조금 흥미로울 지도 모르겠다.






Comments